2013년 5월 25일 토요일... 

아이들을 깨워서 서둘러 영등포 역으로. 오늘은 온 가족이 다 함께 순천여행을 떠나는 날...


아이들이 기차 안에서 조용하기란 정말 쉽지 않다. 게다가, 표가 별로 없는 바람에 자리가 여기저기 흩어지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아이들을 통제하기가 더더욱 쉽지 않았다. 결국 최후의 수단, 스마트폰. 그러나 다시 한번 결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지 말아야 한다고. 이젠 다른 장난감과 책을 싸가지고 다니도록 노력해야겠다. 게임 삼매경에 빠진 정혁이와 헌서형아, 그리고 이수혁.


기나긴 기차 여행을 마치고, 드디어 순천역에 도착. 뜨거운 햇빛에 대비하여 모자 착용. 부자의 브이질...


첫날은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에서 낙조를 보는 것으로 결정. 공원의 입구에 내일 가게될 국제정원박람회 홍보 조형물이 놓여 있었다. 헌서가 먼저 찍어달라고 얘기해서 쪼르르 세워 놓고 찰칵.


뭐, 이때가지는 모두들 즐거웠다. 시작이라 힘들지도 않았고 너른 자연은 그저 싱그러웠으니까.


이제 다리를 건너 본격적인 갈대숲 사이를 헤치고 전망대를 향해 Go Go...!


랄라룰루~ 모자 따윈 이제 걸리적거린다. 햇빛, 다 뎀벼! 


정말 푸르르다. 가을에 오면 더 멋지다지만, 이것으로도 충분히 만족한다. 눈이 시원해지는 풍경이다.


갈대밭에는 짱뚱어와 게가 무척 많다. 여기저기서 게를 잡느라 아우성... 저 갈대를 하나 뽑아서 게 있는 곳에 대고 있으면, 게가 집게발로 그 갈대 끝을 잡을 때 집어 올린다. 처음에 재밌어서 함께 보기는 했는데, 저 많은 관광객이 갈대를 뽑아서 저 짓을 하면 갈대는 어찌 되고 게는 어찌 되나 생각해보니 끔찍하다. 입구에 "짱뚱어와 게는 순천만의 가족입니다."라는 문구의 의미를 그제서야 이해하게 됐다.


아이들이 하도 성화를 해서 아버님이 애를 쓰고 계신다. 하지만 맨손으로 잡으려 하시니 잘 될 리도 없고... 어쨌든, 무지 고생하셨다, 손주들을 위해.


갯벌 여기저기서 짱뚱어와 게가 꼬물락거린다. 잘 안 나왔지만 작고 검은 점들이 게 또는 짱뚱어. 짱뚱어가 이리 작은 놈인 줄 처음 알았다.


용산 전망대 오르는 중간에 있는 보조 전망대. 여기서의 전망 또한 멋졌다.

보조 전망대에서 즐기는 포토 타임. 수혁이의 Second 부모, 상동 고모와 고모부...


도무지 겁이 없는 이정혁. 뒤는 가파른 절벽인데, 저러고 있다. 이수혁은 무서워서 가지도 못하는데...


수혁이가 난간까지 최대한 가깝게 가서 찍은 사진. 저렇게 두려워하다가, 정혁이가 하는 걸 보더니 바로 따라 함...-.-;;


멋진 광경을 카메라에 담느라 바쁜 대전 고모와 고모부...


보조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간조시에 드러나는 갯벌의 면적 12㎢, 전체 갯벌의 면적은 22.6㎢, 갈대 군락 총면적은 5.4㎢... 굉장한 면적이다.

(참고로 여의도 면적 2.9㎢)


보조 전망대에서... 아빠, 할머니와 주철이 형아...


쌩쌩해 보이지만, 거의 반 이상을 안고 올라오게 만들었다.


끝까지 안으란다. 나는 덥고 힘든데 지는 아주 신났다...ㅠ.ㅜ


순천만을 배경으로 한 가족사진...인데, 미리 전망대까지 달려간 재희, 다솜이, 헌서, 수혁이가 없다... ㅋㅋ


용산 전망대... 어머니를 멋지게 찍어드리고 싶었으나 실력이 영...ㅋㅋ


전망대는 모두 3층으로 되어 있다. 열심히 오르락 내리락 하는 정혁...(by 수혁)


고모들도 찰칵...(by 수혁)


드디어 한 시간 반을 기다려 만난 순천만의 낙조... 그러나, 구름이 너무 짙어 딱 저기까지만 보여주고 해가 그냥 숨어 버렸다. 정말 아쉽기 그지 없었다.


어설픈 낙조라도 담아보려고 재희가 애쓰는 중...


원래 생태탐사선을 타려고 했으나, 너무 늦어 표를 못구하는 바람에 전망대에 좀 일찍 올랐다. 그래서 일몰 시간인 7시 30분까지 거의 한시간 반을 기다렸는데, 날씨가 도와주지를 않았다. 그저 아쉬울 뿐. 

가을에 꼭 다시 와야겠다. 그래서 일렁이는 금빛 물결도 보고, 황홀한 낙조도 봐야겠다. 그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기에...

'여행 > 20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휴가_경주  (0) 2013.08.23
순천_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0) 2013.05.29
제부도_2013년 4월 14~15일  (0) 2013.05.24
서일농원_2013년 4월 14일  (0) 2013.05.24
안면도_둘째날  (0) 2013.05.21

+ Recent posts